본문 바로가기
일상 여행

대전 성심당 본점, 케익부띠끄, 옛맛솜씨 방문 후기

by Jane4040 2021. 2. 10.
반응형

대전에 갔다가 '성심당'을 들렀습니다. 어릴 때 대전역 근처 분점에 가봤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는 본점과 근처에 위치한 케익부띠끄, 옛맛솜씨도 함께 방문해봤습니다. 

 

| 성심당 본점

성심당 본점 외관 모습이에요. 드나드는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문 앞에서 직원이 안내를 해줍니다.

 

안에 들어가면 달달한 빵 냄새가 진동을 하고, 맛있어 보이는 빵들 천지라 눈이 마구 돌아갑니다ㅎ 

 

요즘은 딸기가 테마인지 입구쪽에 전시된 딸기 크로와상딸기 초코 소보로가 넘나 맛있어 보였어요.

 

대전 바로 근처에 공주가 있어서인지, 공주를 테마로 한 공주 알밤 식빵도 있었습니다.

 

추억의 후렌치파이사라다빵도 보입니다.

 

튀김 소보로가 맛있는 집이라 왠지 고로케도 엄청 맛있을 것 같아요.

 

성심당의 명물 '튀김 소보로''부추빵'이에요. 저희도 요거 두 가지 사 가지고 맛을 봤습니다. 역시나 튀김 소보로는 너무 맛있었어요.

 

단팥빵, 치즈빵 등 진짜 맛있어보이는 빵 천지예요ㅎㅎ 맛나 보이는 빵들 구경하고 고르는 것도 재미가 쏠쏠했어요.

 

그 외에 우유 식빵, 모닝빵, 통밀빵, 치아바타처럼 식사대용 빵들도 있고, 한쪽에는 제빵소가 있어 빵 굽는 모습도 볼 수 있어요.

 

작년 한해동안 가장 많이 사랑받은 성심당 TOP12에는 야채고로케, 공주 밤식빵, 명란 바게트, 성심순크림빵 등이 선정되었네요.

 

저희도 구경하면서 빵 몇 개를 골라 사왔어요. 

 

먹고 싶은거 꾹 참고 집에 와서 맛을 봤어요. 부추빵튀김 소보로예요.

 

튀김 소보로(1,500원)는 그냥 맛있는 것들 다 모아놓은 맛이에요ㅠ.ㅠ 달달한 소보로 + 찹쌀도넛 + 단팥빵을 같이 먹는 맛이에요. 사람들이 많이 찾는 데는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부추빵(1,800원)은 부추 향이 확 나면서 담백한 소가 특징적인데, 호불호가 있을법한 맛이었어요. 저는 조금 싱겁고 밋밋하게 느껴졌습니다. 역시 성심당은 튀김 소보로예요.

 

 

 

| 성심당 케익부띠끄

성심당 본점에서 3분 거리'성심당 케익부띠끄'가 있어서 함께 방문했어요. 주로 생크림 케익과 고급 파운드 케익류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설 선물용으로 인삼 파운드 케익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진한 버터 풍미의 구움 케이크 순도 99.99와 무화과를 올린 성심성의 파운드가 주력 메뉴인 듯했어요.

 

수제 초콜릿과 제가 좋아하는 마카롱도 다양한 맛으로 준비되어 있었어요.

 

우유 크림이 들어간 롤케익슈크림도 맛있겠네요><

 

각종 구운 쿠키류들도 있습니다.

 

머랭 쿠키베이커리 캔디도 있어요. 성심당에는 그냥 빵 관련된 모든 게 있다고 보면 될 거 같았어요ㅎㅎ 없는 게 없더라고요.

 

여러 가지 토핑을 올린 타르트마들렌도 종류가 엄청 많아요. 여기도 역시나 딸기를 올린 것들이 많았어요.

 

그리고 딸기로 도배된 케익들>< 딸기+생크림, 딸기+초코의 조합은 언제나 옳은 것 같아요. 대전분들 생일 케익은 다 여기서 사가겠다 싶었습니다.

 

 

 

| 성심당 옛맛솜씨

마지막으로 '성심당 옛맛솜씨'도 구경했어요. 본점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있고, 주로 전통 간식거리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만주찹쌀떡은 전부 안 보이게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센스 있게 맛 별로 단면 모형을 같이 전시해두고 있더라고요.

 

약과도 있고, '옛맛솜씨' 대표 빵인 쑥떡앙빵은 대형 모형과 함께 전시해두고 있었어요. 통팥과 찹쌀이 들어가서 어른들이 좋아하실 것 같아요.

 

제사상에 빼놓을 수 없는 유과, 그리고 각종 한과 선물세트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통방식 그대로 만들었다는 옛맛식혜도 있었어요. '성심당'이 대전의 지역 빵집인 줄로만 알았지, 케익 전문점, 전통 한과점까지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는 줄은 몰랐어요. 성심당 소속 직원만 400여 명이라고 하니 지금은 중소기업에 맞먹는 기업으로 봐야 할 것 같네요.

 

대전에 와서 성심당만 구경하고 될 정도로 구경할 것도 많고 맛있는 것도 많았어요. 온라인으로 택배 주문도 가능하니, 튀김 소보로가 생각날 때 종종 주문해보려 합니다. 택배 주문 아래 링크 또는 1588-8069 전화로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성심당

 

www.sungsimdangmall.co.kr

 

*1956년 가톨릭 정신을 기반으로 창업하여 수익의 15%는 무조건 인센티브로 직원들에게 돌려주며, 매달 3000만 원어치의 빵을 기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단일 윈도우 베이커리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성장했다고 하는데, 이렇게 좋은 경영이념을 가진 기업이라면 앞으로도 쭈욱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 )

 

반응형

댓글